여행/해외

[스페인] 바르셀로나의 흔한 노란 리본

마이홈주의자 2021. 3. 14. 09:56
반응형

바르셀로나의 흔한 노란 리본
바르셀로나의 흔한 노란 리본
바르셀로나의 흔한 노란 리본. 많은 집에서 볼 수 있다.
바르셀로나의 흔한 노란 리본. 많은 집에서 볼 수 있다.
바르셀로나의 흔한 노란 리본. 전선줄에도 보인다.
바르셀로나의 흔한 노란 리본. 전선줄에도 보인다.
바르셀로나의 흔한 노란 리본.
바르셀로나의 흔한 노란 리본.
바르셀로나의 흔한 노란 리본. 길 바닥에도 쉽게 볼 수 있다.
바르셀로나의 흔한 노란 리본. 길 바닥에도 쉽게 볼 수 있다.
바르셀로나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까탈루냐 국기
바르셀로나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까탈루냐 국기

우리에게 익숙한 노란 리본을 이곳 바르셀로나에서는 너무 흔하게 볼수 있다.
곳곳의 건물과 집 테라스에 리본을 달아놓은 것을 볼수 있고 가로등 기둥에도 노란색 스프레이로 칠한 리본을 쉽게 볼수 있다.
2017년 카탈루냐 분리 독립 투표를 진행했던 당시 정치인들의 석방 요구(또는 지지)의 표현이고 더 나아가서는 카탈루냐 분리 독립을 지지하는 표현이라고 한다.
이번 여행 준비하면서 조금 공부한 스페인의 역사를 보면 우리나라만 특별하게 복잡한 역사를 갖고 있는것은 아니란 생각을 하게 되었다.

2020년 1월 여행중...

* 관련 글
[스페인] 바르셀로나 고딕지구 - 산펠립네리 광장
스페인 한달 가족 여행 후기와 여행정보
[이탈리아] 로마 4박 여행

반응형